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はじめてのC# 丁寧に学ぶC#入門⑪【続ライブラリ】계속 라이브러리

C#/IT입문채널

by Gopythor 2023. 11. 25. 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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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가?

C#은 C++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실용적으로 개량한 것이다.

중요한 포인트를 복습하자면,

.NET클래스라이브러리가 표준 라이브러리이다.

여기에서는 System.Random을 사용한다.

 

인스턴스 생성이다.

Random dice = new Random();

Random의 복사본이 dice.

카피본인 dice를 오브젝트라고 부른다.

 

메소드라던가 멤버함수라던가 불리는 Next.

Random 기능이 사용가능하다.

난수를 생성한다.

화면에 표현하는 것이 Console.WriteLine.

 

최종적으로 개행하는 WriteLine.

 

Random, Console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는 크게 나눠서 스테이트리스 메소드와 스테이트풀 메소드로 나뉜다.

ステートレス(stateless)

ステートフル(stateful)

 

스테이트풀 메소드는 인스턴스메소드라고도 불린다. 인스턴스를 생성한다가 이쪽의 스테이트풀메소드이다.

 

스테이트리스메소드는 이미 메모리에 들어있어 값을 참조하지 않는다.

메모리라는 것은 이미 컴퓨터 안에 기억장치이다. 과거의 기억을 쓰지 않는다는 것이 스테이트리스 메소드이다.

예를 들면 Console.WriteLine 메소드가 스테이트리스 메소드이다.

인수를 출력하는 메소드이다. 인수만 기억하면 된다. 다른 값을 기억할 필요는 없다.

변수를 넣으면 변수를 기억해야 되지만, 별 다른 기억은 필요하지 않다.

부르면 바로 쓸 수 있다.

 

반대로 스테이트풀 메소드는 절차가 필요하다.

메모리에 있는 값을 참조해서 갱신한다.

랜덤함수가 이 스테이트풀 메소드이다.

 

new Random()는 랜덤 클래스에서부터 dice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맨 앞의 Random은 형선언으로 나중에 해설하겠다.

dice는 클래스의 copy본.

 

new는 메모리를 확보해서, 오브젝트를 생성.

copy 부분의 메모리.

 

스테이트풀은 약간의 절차가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라.

copy를 생성하지 않으면 안된다.

 

난수생성은 무엇을 참조하는가?

무엇을 참조하는가?

난수생성은 순수하게 난수의 범위를 설정해서 출력하는 함수.

난수생성 메소드.

시각에 기반에서 난수를 생성.

매시각.

 

참조의 여부에 따라서 스테이트리스와 스테이트풀이 결정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준비해준 라이브러리.

이번에 이야기하는게 스테이트리스 메소드와 스테이트풀 메소드.

 

과거 메소드 참조 X - 스테이트리스

과거의 메소드를 참조 - 스테이트풀

 

라이브러리를 이해하지 않아도 괜찮긴하다.

 

 

 

 

https://youtu.be/2wAXfYtxK9A?si=qCoX9W0zWzhFvn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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