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는 이미 준비가 되어있는 툴이다. 산수로 계산할 때에, 자신이 계산을 한다. 그러나 컴퓨터로 계산하면 빠르다. 도구를 써간다. 잘 사용할 수 있게 도구가 되는 것이 라이브러리이다.
C#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량한 것.
꽤 실용적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음.
닷넷라이브러리가 C#의 표준 라이브러리이다.
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가 여러 종류 있다.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법은 하면서 익숙해지지만, 단어를 모르면 문제가 생긴다. 단어를 의식해라.
.net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예정.
System.Random
시스템 클래스와 랜덤 메소드.
.멤버 함수 억세스
Random은 클래스이다.
dice 변수에 난수를 생성을 하는 클래스에서 오브젝트 생성.
인스턴스 생성이라고 한다.
난수를 생성하는 변수에 오브젝트 생성.
oop
오브젝트 지향 언어
오브젝트 = 사물
dice 변수를 선언.
순서대로 하나하나 정의 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 정의를 점점 추가.
자동차라면 돌다, 달리다, 멈추다라는 기능이 있다면 자동차라고 이미지 할 수 있다.
인스턴스 작성 - 오브젝트를 만드는 과정.
Random 표준 라이브러리.
기존 라이브러리를 건들 수는 없으니 복사해서 사용한다.
new.
dice.Next
랜덤 표준 클래스.
안에 다양한 메소드가 있다.
난수 생성중에서도 여러 기능.
1,7 인수와 Next를 부른다.
dice 오브젝트의 Next메소드.
1~7
랜덤 메소드.
1-6의 숫자를 내기 위해서는 7까지 넣어야 한다.
Console.WriteLine(roll);
roll 난수가 밑에서 갱신된다.
반복하면 난수가 계속 생성된다.
Console.WriteLine은 클래스로 생성이 되어있다.
라이브러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잘 준비해둔 표준이다.
실용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할 수 있다.
인스턴스 생성이 중요하다.
변수에 랜덤을 카피를 한다.
라이브러리를 변경하지 않기 때문이다.
Next를 이용해 난수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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