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숫자영단어0 | zero |
1 | one |
2 | two |
3 | three |
4 | four |
5 | five |
6 | six |
7 | seven |
8 | eight |
9 | nine |
입출력 예
"one4seveneight" | 1478 |
"23four5six7" | 234567 |
"2three45sixseven" | 234567 |
"123" | 123 |
입출력 예 #1
입출력 예 #2
입출력 예 #3
입출력 예 #4
import (
"fmt"
"strconv"
)
func solution(s string) int {
var buffer string
var result string
english := map[string]int{
"zero":0,
"one":1,
"two":2,
"three":3,
"four":4,
"five":5,
"six":6,
"seven":7,
"eight":8,
"nine":9,
}
for _, v := range s {
num, err := strconv.Atoi((string(v)))
if err != nil{
buffer += string(v)
} else {
result += fmt.Sprint(num)
}
if val, exist := english[buffer]; exist{
result += fmt.Sprint(val)
buffer = ""
}
}
res, _ := strconv.Atoi(result)
return res
}
import (
"strings"
"strconv"
)
func solution(s string) int {
f := strings.NewReplacer(
"zero", "0",
"one", "1",
"two", "2",
"three", "3",
"four", "4",
"five", "5",
"six", "6",
"seven", "7",
"eight", "8",
"nine", "9",
)
i, _ := strconv.Atoi(f.Replace(s))
return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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